언리얼 엔진/Drag Down
[Drag Down] 플레이어 UI 기획 (각 플레이어 Z축 위치, 이름 표기)
라구넹
2025. 5. 12. 15:10
좌측 최상단은 스테미나
그 아래에 플레이어 이름 + z 축 높이 (자기 자신은 색을 칠하던가 해서 잘 보이게 표시)
우측 상단 모서리에 옵션 버튼
아이템 추가 시 우측 하단 모서리에 UI추가
닉네임, ZPos 계획
C: PlayerController -> RPC로 서버에 닉네임 설정 요청 (로컬의 UserAuthSubsystem에서 빼와 매개변수로 전달)
S: GameState에서 닉네임, Z Pos 변수들 설정
-> Replicated 되어 모든 클라이언트에 전파
UI에선 GameState에서 리플레케이션 된 값을 읽어와서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