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Drag Down

[Drag Down] 플레이어 UI 기획 (각 플레이어 Z축 위치, 이름 표기)

라구넹 2025. 5. 12. 15:10

좌측 최상단은 스테미나

그 아래에 플레이어 이름 + z 축 높이 (자기 자신은 색을 칠하던가 해서 잘 보이게 표시)

우측 상단 모서리에 옵션 버튼

 

아이템 추가 시 우측 하단 모서리에 UI추가

 

닉네임, ZPos 계획

C: PlayerController -> RPC로 서버에 닉네임 설정 요청 (로컬의 UserAuthSubsystem에서 빼와 매개변수로 전달)

S: GameState에서 닉네임, Z Pos 변수들 설정

-> Replicated 되어 모든 클라이언트에 전파

 

UI에선 GameState에서 리플레케이션 된 값을 읽어와서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