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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55 : 게임 완성 및 후기 본문

유니티 엔진/Parrying Sowrd

Parrying Sword #55 : 게임 완성 및 후기

라구넹 2024. 2. 2. 04:58

깃허브링크

https://github.com/Lagooneng/ParryingSword

 

GitHub - Lagooneng/ParryingSword: 유니티 게임 프로젝트: 패링 소드

유니티 게임 프로젝트: 패링 소드. Contribute to Lagooneng/ParryingSwor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드디어 게임이 완성되었습니다.

 

연습 프로젝트까지 하면 거의 2년 가까이,

패링 소드만으로만 하면 15개월 정도 걸렸네요

 

물론 중간에 도저히 의욕이 안나서 몇 달 정도 코딩 테스트 연습을 하러 가거나,

다른 일이 바빠 손을 대지 못하거나 해서 실질적으로 15개월은 아니겠지만, 어쨌든 결국 완성을 해냈습니다.

 

부족함은 많이 있지만, 캐릭터 디자인, 몬스터 디자인, UI, 프로그래밍 등 튜토리얼에서 엔딩까지

사운드를 제외한 모든 부분을 스스로 해냈다는 점이 감명이 깊습니다.

사운드도 직접 만들고는 싶었으나, 도무지 사운드 쪽은 못하겠어서 에셋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블로그에 dmg 파일이나 exe 파일을 올리지 못해 아쉽습니다.

파일이 20메가바이트 제한이 있어 아이콘까지 적용시킨 실행 파일을 만들고 그를 기반으로한 dmg 파일까지 만들었는데 못올립니다.

 

깃허브로 clone하고 유니티로 빌드하시면 실행 파일을 얻을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깃허브에 접속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문의 사항이 있다면 hyunwoo122490@gmail.com 으로 메일을 주십시오.

 

 

 

후기라고 하자면..

게임은 혼자 만드는 건 굉장히 힘들구나, 였습니다.

 

단순히 프로그래밍만 혼자 하는 거였으면 시간이 훨씬 적게 걸렸을 것 같습니다.

그림 그리는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리는 바람에 일정이 많이 밀렸습니다.

확실히 팀 프로젝트를 하는 경험이 있어야 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도망치고 프로젝트를 엎지 않아서 참 다행입니다.

사실 30, 40화 정도면 프로젝트가 끝날 줄 알았는데.. 앞으로도 프로젝트가 길어지면 마음이 약해지는 걸 주의해야겠습니다.

 

대부분의 이야기는 전에 이미 했기 때문에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