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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52 : [개발] 메인 메뉴 및 데이터 저장 시스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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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52 : [개발] 메인 메뉴 및 데이터 저장 시스템

라구넹 2024. 1. 16. 22:22

 

메인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저번 글에서 만들었던 로고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옵션의 경우 게임을 꺼도 저장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저장을 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저장 기능의 경우 PlayerPrefs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저번에 연습 프로젝트에서 공부했던 방식을 패링 소드에 맞게 변형해서 사용했습니다.

 

https://github.com/Lagooneng/ParryingSword

 

GitHub - Lagooneng/ParryingSword: 유니티 게임 프로젝트: 패링 소드

유니티 게임 프로젝트: 패링 소드. Contribute to Lagooneng/ParryingSword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자세한 건 깃허브의 Assets/Scripts/System, UI 폴더로 들어가서

SaveData 클래스와 DataPackingString 클래스를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SaveData 클래스가 DataPackingString를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저장 및 불러오기를 위해 DataPackingString가 여러 데이터를 문자열로 뭉치고

다른 클래스에서 특정 동작을 할 때 SaveData의 static 메소드를 사용해서 저장, 불러오기를 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플레이어의 체력과, 힐 아이템도 저장이 필요했습니다.

 

튜토리얼, 대기 장소, Forest1 씬 세 가지에서는 체력을 최대로, 힐 아이템을 5개로 하고

나머지는 씬 이동 시 저장해서 다음 씬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설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