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bility task
- Replication
- gameplay effect
- Delegate
- stride
- ret2libc
- Race condition
- CTF
- 메카님
- animation
- 언리얼 엔진
- 언리얼엔진
- MLFQ
- Aegis
- 게임 개발
- 유스케이스
- MAC
- unity
- dirty cow
- Multiplay
- DSP
- gas
- map design
- 유니티
- 게임개발
- photon fusion2
- Security
- Unreal Engine
- gravity direction
- gameplay ability system
Archives
- Today
- Total
Replicated
[FPSScoring] Nanite, 프로파일링 등 그 밖의 최적화 시도 본문
가상화된 마이크로 폴리곤 렌더링 기술이라 함
일단 최적화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동아리 알림제용 게임인데 노트북에서 잘 돌아가야 함) 최대한 최적화 해보려 함
1. DirectX12 활성화
프로젝트 세팅의 플랫폼->윈도우에 있는데 5.5.3버전은 기본이 12인듯
적용하려고 보니까 이미 되어 있었다
애셋 쓰는 거니까 제작자가 이미 해놓은 듯..
LOD 오토도 되어 있다
음.. 이미 다 되어 있어서 알아보았다 정도로 끝내야할듯
뭐 더 할 거 없나 싶어서 병렬 처리라도 할 거 있나 찾아보는데
NavMesh 길찾기는 자동으로 병렬처리 되고, 다른 건 해봐야 별로 향상될만한게 아니거나 게임 스레드에서 접근해야 하는 것들이라 할만한 건 없어 보임
stat game
처음에 오브젝트 풀링 때 SpawnActor 걸리는 거 말고는 따로 안보임
stat gpu
stat unit
stat fps
에디터 오버헤드가 있긴 하겠지만 좀 무겁다
안돌아가면 스켈레톤 수를 줄이거나 해야 할 듯
그런데 메시나 스포너 싸그리 삭제하고 실행해봤는데 이 정도 프레임이다
그냥 노트북으로 작업해서 성능 부족인듯
'언리얼 엔진 > Mini Projects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FPSScoring] ** Object Pooling in Unreal Engine ** (0) | 2025.02.27 |
---|---|
[FPSScoring] 게임 저장 기능 (0) | 2025.02.27 |
[FPSScoring] 총알 (0) | 2025.02.27 |
[FPSScoring] 1인칭 슈팅 스코어링 게임 (0) | 2025.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