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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Mini Projects [Unreal]

[FPSScoring] Nanite, 프로파일링 등 그 밖의 최적화 시도

라구넹 2025. 2. 27. 13:43

가상화된 마이크로 폴리곤 렌더링 기술이라 함

일단 최적화가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동아리 알림제용 게임인데 노트북에서 잘 돌아가야 함) 최대한 최적화 해보려 함

 

1. DirectX12 활성화

프로젝트 세팅의 플랫폼->윈도우에 있는데 5.5.3버전은 기본이 12인듯

 

적용하려고 보니까 이미 되어 있었다

애셋 쓰는 거니까 제작자가 이미 해놓은 듯..

 

LOD 오토도 되어 있다

 

음.. 이미 다 되어 있어서 알아보았다 정도로 끝내야할듯

 

뭐 더 할 거 없나 싶어서 병렬 처리라도 할 거 있나 찾아보는데

NavMesh 길찾기는 자동으로 병렬처리 되고, 다른 건 해봐야 별로 향상될만한게 아니거나 게임 스레드에서 접근해야 하는 것들이라 할만한 건 없어 보임

 

 

stat game

처음에 오브젝트 풀링 때 SpawnActor 걸리는 거 말고는 따로 안보임

 

stat gpu

 

stat unit

 

stat fps

에디터 오버헤드가 있긴 하겠지만 좀 무겁다

 

안돌아가면 스켈레톤 수를 줄이거나 해야 할 듯

 

그런데 메시나 스포너 싸그리 삭제하고 실행해봤는데 이 정도 프레임이다

그냥 노트북으로 작업해서 성능 부족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