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AINCAA
- TSet
- RBAC
- MAC
- linear difference equation
- DSP
- dtft
- DP
- 유스케이스
- STCF
- ret2libc
- 게임개발
- CTF
- Double free
- frequency-domain spectrum analysis
- Race condition
- Rr
- dirty cow
- 운영체제
- 메카님
- 게임 개발
- Unity #Indie Game
- 배경 그림
- MLFQ
- Security
- stride
- 유니티
- pdlc
- sampling theory
- 언리얼엔진
- Today
- Total
목록2024/10/23 (2)
다양한 기록
유스케이스 모델의 작성- 목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누락 없이 도출- 액터와 유스케이스 간의 연관 관계를 다이어그램으로 표현- 유스케이스 모델은 시스템의 요구사항을 빠짐없이 기술- 핵심 기능은 반드시 유스케이스로 도출 유스케이스 모델- 액터- 유스케이스액터-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시스템 외부의 존재 .. 시스템에 입력을 주는 존재와 시스템에게서 결과를 받는 존재- 개발 대상이 되는 시스템에 따라 달라짐- 일반적으로 사용자, 외부 시스템, 장치의 세가지로 분류 유스케이스- 개발 대상이 되는 시스템이 제공하는 개별적 기능- 유스케이스로 표현된 기능은 시스템 사용자가 이용- 유스케이스의 기능과 이를 이용하는 액터와의 관계 표현- 기능적 요구사항은 요구사항은 유스케이스로 구성액터- 시스템 외부의 존재- 장치 유..
요구사항 정의의 역할- 사용자들의 요구를 명세, 검증, 확인하는 활동-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특성으로 명확한 기준 정립- Stakeholders (이해 당사자) 분류요구사항- 기능정 요구사항- 비기능적 요구사항 - 품질 요구사항 - 제약사항 유형기능적 요구사항- 사용자가 직접 이용하는 개별적인 기능에 대한 정의- 시스템에 주어지는 특정 입력에 시스템이 산출하는 출력에 의해 정의식별자입력출력Req-1사용자가 휴대폰의 통화 버튼을 누른다시스템은 최근 통화 목록을 표시한다.첫 항목을 선택시킨다.Req-2사용자가 한 번 더 통화 버튼을 누른다.시스템은 선택된 항목의 전화 번호로 통화를 시도한다. 통화 연결음을 들려준다.Req-3사용자가 통화 중에 종료버튼을 누른다.시스템은 연결을 종료시킨다.Req-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