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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1/15 (3)
다양한 기록
https://openmynotepad.tistory.com/118 [Unreal Engine 5] 공격 판정충돌 채널의 설정 월드는 이 처럼 3가지의 충돌 판정을 제공하고있다. 충돌체와 충돌했는지를 판단하고, 해당 액터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LineTrace : 지정한 방향으로 선을 그어, 어떤 물체가openmynotepad.tistory.com트레이스 관련해서 좋은 글이 있음 https://lagooneng.tistory.com/329 [UE Game Framework] #6 Character Attack Hit Check캐릭터 액션의 충돌 판정- 월드가 제공하는 충돌 판정 서비스를 사용- 월드는 크게 세 가지의 충돌 판정 서비스를 제공함 - LineTrace : 지정한 방향으로 선을 투사..
네트워크 모드와 서버 타입스탠드얼론: 게임이 원격 클라이언트에 연결을 허용하지 않음클라이언트: 프록시만 보여줌리슨 서버: 게임이 서버 역할까지데디케이티드 서버: 로컬 플레이어는 없이 서버로 동작 서버의 초기화1. 스탠드얼론 상태스탠드얼론이나 서버는 게임 모드 액터를 소유함2. 플레이어 컨트롤러 0리슨 서버는 일단 자신도 게임에 참여해야 함-> 여기까지 하면 네트워크 기능을 켜고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면 됨=> 스탠드얼론에서 리슨서버로 변경 3. 클라이언트의 접속 요청서버에는 플레이어 컨트롤러 1 생김클라이언트를 대표하는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클라이언트에 복제되는데,클라이언트 내부에선 플레이어 컨트롤러 0 임 // Copyright Epic Games, Inc. All Rights Reserved.#pragm..
PublicIncludePaths에 폴더 이름 안넣어주면 같이 있는 폴더 아니면 인식 못한다이것 안넣어줘서 계속 include를 못하는 문제가 발생했는데,이전 프로젝트 솔루션에 있는 빌드 파일이랑 비교하니까 저거가 ChronoSpace에 없었다 이전 프로젝트에서 저거 넣을 때는 왜 넣는지 몰랐는데, 안넣으면 동일 폴더 아니면 인식 못해서 넣어주는 거였다5.4에서 작업하다 5.5 문제인가 해서 찾아봤는데, 다른 폴더 코드 인식 못하는 정도의 버그이면 진작에 고쳐졌을 것 같아서문제가 있을법한 부분을 찾아보다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