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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1/13 (3)
다양한 기록
멀티플레이어 설정실행 옵션에서 리슨 서버로 설정Allow late joining 활성화* 저거 없으면 클라이언트 추가하는 기어 버튼 안나옴 추가 시 클라이언트 하나 더 생김 고급 옵션에서 Always On Top 하면 항상 상위의 윈도우로 동작 언리얼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프레임워크어플리케이션: 게임인스턴스, 월드, 네트워크 모드접속 플로우: 로그인, 커넥션, 오너십, 역할액터 리플리케이션: 연관성, 우선권, 빈도RPC: 신뢰성, 검증움직임 리플리케이션: 캐릭터, 물리프로퍼티 리플리케이션: 상태, 최적화 * 언리얼엔진에서 멀티플레이용으로 만든 게임은 싱글로 그대로 작동함 * 언리얼 엔진은 클라이언트 서버 모델 사용네트워크의 한 대의 컴퓨터가 서버 역할 동작시키는 프로그램은 게임 인스턴스라고 하는 클래스가..
게임 데이터에 해당함캐릭터에 설정할 어트리뷰트 목록기본 어트리뷰트최대값 어트리뷰트체력 (Health)최대 체력 (MaxHealth)일반 공격 길이 (AttackRange)최대 일반 공격 길이 (MaxAttackRange)일반 공격 반경 (AttackRadius)최대 일반 공격 반경 (MaxAttackRadius)일반 공격력 (AttackRate)최대 공격력 (MaxAttackRate)어트리뷰트셋 생성 * 어트리뷰트 세트(Attribute Set)- 단일 어트리뷰트 데이터인 GameplayAttributeData의 묶음- GameplayAttributeData는 하나의 값이 아닌 두가지 값을 구성되어 있음 - BaseValue : 기본 값. 영구히 고정되는 고정 스텟값을 관리하는데 사용 - Cu..
일단 애니메이션 노티파이 하나 생성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pragma once#include "CoreMinimal.h"#include "Animation/AnimNotifies/AnimNotify.h"#include "GameplayTagContainer.h"#include "AnimNotify_GASAttackHitCheck.generated.h"/** * */UCLASS()class ARENABATTLEGAS_API UAnimNotify_GASAttackHitCheck : public UAnimNotify{ GENERATED_BODY() public: UAnimNotify_G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