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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기록
https://github.com/ideugu/UnrealProgrammingPart2/tree/1_1 GitHub - ideugu/UnrealProgrammingPart2Contribute to ideugu/UnrealProgrammingPart2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github.com 언리얼 프레임워크 기능 목록게임: 월드, 모드, 상태기믹: 트리거, 스폰, 물리플레이어: 입력, 카메라, HUD, 상태폰: 이동, 모션, 액션, 위젯데이터: 애셋, 테이블, 설정, 저장인공지능: 길찾기, BT 월드(World)- 게임 컨텐츠를 담기 위해 제공되는 가상의 공간- 월드는 시간, 트랜스폼, 틱을 서비스로 지공- 월드 세팅이라는 컨텐츠 제작을 위한 기..
언리얼 에디터 (엔진) -> 게임 제작을 위해 에픽 게임즈가 제공하는 저작 도구언리얼 엔진의 구성- 에디터 : 게임 제작을 위해 제공되는 응용 프로그램 (일반적으로 엔진이라 부르는 것)- 게임 빌드 : EXE 파일과 리소스로 이루어진 독립적으로 동작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에디터에서 기획 및 개발 => 이후 게임 빌드 언리얼 에디터의 동작프로젝트 폴더의 uproject 확장자 더블 클릭 시 에디터 트리거실행 방식- uproject 확장자는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등록됨 (등록이 안되어 있을 시 런처를 실행해 등록)- UnrealVersionSelector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 정보가 넘겨짐- UnrealVersionSelector는 런처가 저장한 에디터 정보로부터 버전에 맞는 에디터 실행 에디터 버전 정보의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