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게임 개발
- sampling theory
- Security
- Rr
- TSet
- 메카님
- 게임개발
- MLFQ
- AINCAA
- frequency-domain spectrum analysis
- MAC
- DP
- Unity #Indie Game
- Race condition
- 유스케이스
- pdlc
- stride
- Double free
- 운영체제
- ret2libc
- dtft
- 배경 그림
- CTF
- STCF
- dirty cow
- linear difference equation
- RBAC
- 유니티
- 언리얼엔진
- DSP
- Today
- Total
목록2025/01/05 (2)
다양한 기록
액터 컴포넌트를 활용한 스탯의 설계- 액터 컴포넌트 = 액터에 부착할 수 있는 컴포넌트 중 트랜스폼이 없는 컴포넌트- 액터의 기능을 확장할 때 컴포넌트로 분리해 모듈화할 수 있음- 스탯 데이터를 담당하는 스탯 컴포넌트와 UI 위젯을 담당하는 UI 위젯 컴포넌트로 분리- 액터는 두 컴포넌트가 서로 통신하도록 중개하는 역할로 지정 언리얼 델리게이트를 활용한 발행 구독 모델의 구현- 푸시 형태의 알림을 구현하는데 적합한 디자인 패턴- 스탯 변경 시 델리게이트에 연결된 컴포넌트에 알림을 보내 데이터를 갱신- 스탯 컴포넌트와 UI 컴포넌트 사이에 느슨한 결합 생성=> 위젯 컴포넌트가 구독하고 델리케이트가 발행액터 컴포넌트 만들기 HP 바 위젯 생성 일단 패널에서 버티컬 박스 추가자식으로 들어간 요소들이 세로로 차..
캐릭터 액션의 충돌 판정- 월드가 제공하는 충돌 판정 서비스를 사용- 월드는 크게 세 가지의 충돌 판정 서비스를 제공함 - LineTrace : 지정한 방향으로 선을 투사 - Sweep : 지정한 방향으로 도형을 투사 - Overlap : 지정한 영역에 큰 범위의 도형을 설정해서 해당 볼륨 영역과 물체가 충돌하는지 검사 - 월드 내 배치된 충돌체와 충돌하는지 파악하고 충돌한 액터 정보를 얻을 수 있음 트레이스 채널과 충돌 프로필 생성- 액션 판정을 위한 트레이스 채널의 생성 : ABAction, 기본 반응은 무시- 캐릭터 캡슐용 프로필 : ABAction 트레이스 채널에 반응, 오브젝트 타입은 Pawn- 스켈레탈 메시용 프로필 : 랙돌 구현을 위해 주로 활용됨- 기믹 트리거용 프로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