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local prediction
- Multiplay
- CTF
- 언리얼엔진
- widget
- stride
- MAC
- gas
- 언리얼 엔진
- gameplay tag
- os
- 게임 개발
- animation
- listen server
- level design
- UI
- Replication
- ability task
- gameplay effect
- attribute
- 게임개발
- unity
- 보안
- gameplay ability system
- C++
- 유니티
- Unreal Engine
- Aegis
- photon fusion2
- rpc
Archives
- Today
- Total
Replicated
Control Hijacking Attack 본문
Control flow
- 프로그램의 각각의 문장, 명령어, 함수 호출들의 실행 순서
Control Hijacking Attacks (Runtime exploit)
- 본래의 제어 흐름을 다른 흐름으로 바꾸는 것
- == Control-flow hijacking attacks
==> Change of Control Flow
- 코드 포인터 변경.. eip(PC)가 바뀜
- 접근되면 안되는 메모리 영역 변경
ex. Code injection attacks, Code reuse attacks
Control Flow Graphs

Basic Block
- 하나의 엔트리 포인트와 하나의 엑시트 포인트를 가지는 순차적으로 실행되는 코드 조각
Edge
- directed edge .. 실행 방향을 나타냄
코드 인젝션 어택은 베이직 블럭이 추가됨
코드 리유즈 어택은 엣지가 달라짐
'운영체제보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ap Overflow with code reuse (0) | 2024.12.05 |
---|---|
Heap Overflow with code injection (0) | 2024.12.05 |
BoF - Countermeasures & 파훼법 (0) | 2024.12.04 |
Shellcode (0) | 2024.12.04 |
Buffer Overflow Attack (0) | 2024.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