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록

Parrying Sword #30 : [아트] 화산 지대 적용 완료 및 이미지 자르기 본문

유니티 엔진/Parrying Sowrd

Parrying Sword #30 : [아트] 화산 지대 적용 완료 및 이미지 자르기

라구넹 2023. 6. 28. 14:06

화산 지대 맵 적용이 완료되었습니다.

아직 몬스터는 적용되지 않았으나, 일단 맵은 됐습니다.

 

하다가 문제가 많이 발생해서 몇번을 고쳤는데,

예를 들면 화산을 그릴 때 이미지 높이를 잘못 정해서

숲을 기준으로 했던 코드를 그대로 작성하면 맵 사이 사이에 빈큼이 생겼습니다.

맵 조각 크기에 배율을 넣어 조절할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유니티의 스프라이트 에디터에 이미지 자르기 기능이 있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에서 길이 재가면서 한 줄 한 줄 잘라서 이어 붙이고 있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특히, 잘라진 상태에서 가져오면 중간에 소실되는 부분이 있는지 맵에 빈틈이 보여 숲을 만들 때도 스케일을 건드리며 빈틈을 메꿨는데,

그냥 유니티에서 자르고 잘린 이미지 크기로 위치를 제대로 지정해주니 빈틈이 사라졌습니다.

 

숲도 이 방식으로 다시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