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TCF
- MAC
- DSP
- sampling theory
- 유니티
- 운영체제
- dirty cow
- stride
- ret2libc
- pdlc
- 게임 개발
- CTF
- 언리얼엔진
- Double free
- TSet
- Rr
- linear difference equation
- 배경 그림
- Race condition
- 유스케이스
- MLFQ
- frequency-domain spectrum analysis
- Security
- dtft
- Unity #Indie Game
- 메카님
- DP
- AINCAA
- 게임개발
- RBAC
Archives
- Today
- Total
다양한 기록
멀티캐스팅 본문
하나의 송신자가 특정 그룹에 속한 다수의 수신자와 통신
멀티캐스트 그룹 관리 프로토콜
IGMP (Internet Group Management Protocol)
라우터가 호스트들에게 쿼리, 호스트는 리포트
응답이 없으면 그 호스트 제거
Unicasting
- 하나의 송신자가 하나의 특정 수신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
- 1:1 통신
Multicasting
- 하나의 송신자가 여러 특정 수신자 그룹에게 데이터를 전송
- 1:다수 통신
Broadcasting
- 하나의 송신자가 네트워크의 모든 수신자에게 데이터 전송
- 1:전체
Anycasting
- 하나의 송신자가 여러 수신자 중 하나에
- 1:1(인데 다수 중 어떠한 하나)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Link layer - error detection, correction (0) | 2024.06.07 |
---|---|
Link layer - introduction (0) | 2024.06.07 |
네트워크 매니지먼트와 SNMP (0) | 2024.06.07 |
ICMP (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 (0) | 2024.06.06 |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control plane (0) | 2024.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