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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tress Craft] 오브젝트 풀링된 Unit Animation 부자연스러운 버그

라구넹 2025. 2. 5. 21:43

문제 상황

자꾸 목이 꺾인 채로 다니는 유닛들이 생김

 

원인?

목이 꺾이는 애니메이션 ⇒ 유닛 사망 처리에 있음

그리고 오브젝트 풀링 이후로 유닛을 재활용 하면서 생기는 문제임

⇒ 사망 처리 시에서 무언가 문제가 생겼다

예상: 이전 애니메이션을 확실히 끝맺고 사망 애니메이션을 실행시키도록 하면 될 것

 

해결 (안됨)

원래 Any State에서 트리거 생기면 바로 Death로 넘어갔는데 이전 애니메이션 끝나고 넘어가도록 바꿈

그런데 이러면 사망 애니메이션이 보이기 전에 유닛이 릴리즈됨

 

이렇게 하니까 죽을 타이밍을 못잡고 매우 오랫동안 살아있는 문제가 발생함

⇒ 다른 방법이 필요

 


진짜 원인

Death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하는 프로퍼티 중

Run이나 Attack에서 사용하지 않은 프로퍼티가 있음 (ex. Root rotation)

Death 애니메이션 이후 정상적으로 프로퍼티가 돌아올 수가 없어서

몸과 목이 꺾이는 버그가 발생했던 것

 

해결

Death 애니메이션에서 사용하는 프로퍼티들을

전부 다른 애니메이션이 사용하도록 애니메이션을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