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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Drag Down (캡스톤 디자인)

[Drag Down] 프로젝트 개요

라구넹 2025. 3. 12. 20:55

https://github.com/Lagooneng/DragDown

 

GitHub - Lagooneng/DragDown: 언리얼 엔진 멀티플레이 경쟁 3인칭 3D 플랫폼 게임

언리얼 엔진 멀티플레이 경쟁 3인칭 3D 플랫폼 게임. Contribute to Lagooneng/DragDow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25-1 졸업 프로젝트(캡스톤 디자인)

 

멀티플레이 경쟁 플랫폼 게임

Only Up!, Getting Over It with Bennett Foddy(항아리 게임), Pogostuck: Rage With Your Friends, Chained Together 와 같은 플랫폼 기반으로 위로 올라가는 게임

 

Chained Together가 협동 게임 것과 반대로, 경쟁 게임으로 기획

 

서로 밀어버릴 수 있고, 가장 먼저 도달한 사람의 승리'

 

기술 개요

Unreal Engine5

-> 리슨 서버를 이용한 멀티플레이 기능 구현

Spring Boot

-> 매치메이킹, 영속적 데이터(스코어 등)의 저장

 

언리얼 엔진 클라이언트 및 리슨 서버와 스프링부트 서버가 통신

매치메이킹은 언리얼 엔진에서 기본적으로 스팀이나 에픽 게임즈의 온라인 서브시스템을 이용해야 하는데,

그러면 플랫폼 종속적으로 되기 때문에 Spring Boot를 오라클 클라우드에 올려놓고 통신할 것

 

Drag Down 이름 유래는 서로 끌어 내리려고 하는 게임이라는 것에서 유래

 

팀 구성 (총 3인)

PM 1인

언리얼 클라이언트 및 리슨 서버 개발 1인 -> 담당

스프링 부트 서버 구축 및 배포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