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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hoton fusion2
- CTF
- Multiplay
- unity
- ability task
- gameplay effect
- UI
- gas
- Replication
- nanite
- MAC
- gameplay ability system
-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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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licated
프로토콜과 계층화, Internet Protocol Stack 본문
계층은 서비스를 구현합니다.
그리고 그 서비스는 아래 계층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의존합니다.
계층화하는 이유:
1. 명시적인 구조를 통해 복잡한 시스템 요소들의 식별과 관계를 분명히 해줌
2. 모듈화로 시스템의 관리, 갱신이 용이함
- 한 계층의 구현 변경이 다른 부분에 영향을 주지 않음
OSI 7계층 | 인터넷 프로토콜 스택 |
Application | Application |
Presentaion | |
Session | |
Transport | Transport |
Network | Network |
Data Link | Link |
Physical | Physical |
OSI 7계층
https://lagooneng.tistory.com/74
OSI 7계층
OSI 7계층은 네트워크 통신의 과정을 7단계로 나눈 것입니다. 일단, 왜 계층을 7개로 나누었는 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사실 나눈 이유에 대해서는 컴퓨터에 대해 공부하다 보면 항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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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프로토콜 스택
Application
네트워크 응용을 지원
OSI7계층의 Application, Presentaion, Session 을 합치고, 프로토콜에서는 필요한 역할에 해당하는 레이어 역할만 뽑아서 함
* FTP, SMTP, HTTP
** 메시지
Transport
프로세스 간 데이터 전송
* TCP, UDP
** 세그먼트
Network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datagram 라우팅
* IP, routing protocols
** 데이터그램
Link
이웃한 네트워크 요소들 간 데이터 전송
* 이더넷, 802.111, PPP
** 프레임
Physical
실제 물리 매체 타고 비트 전송
캡슐화
원 데이터(메시지)에 헤더를 계속 붙여서 세그먼트, 데이터그램, 프레임 등으로 만듦. (캡슐)
보편적으로 아우르는 단어가 패킷
이렇게 캡슐화하면 그 아래 계층을 안열어봄.
예를 들어, 스위치의 경우 네트워크에 속하는데 IP 안열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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