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컴퓨터 네트워크
- Waterfall
- OSI 7계층
- DP
- polymorphism
- Security
- 메카님
- information hiding
- stride
- 게임개발
- STCF
- SDLC
- SJF
- 운영체제
- 게임 개발
- frequency-domain spectrum analysis
- link layer
- MAC
- unity
- DSP
- MLFQ
- 유스케이스
- 유니티
- Trap
- 배경 그림
- Unity #Indie Game
- AINCAA
- OWASP
- protection
- FIFO
Archives
- Today
- Total
다양한 기록
FTP 본문
컨트롤 프로세스: 포트 21
데이터 트랜스퍼 프로세스: 포트 20
두개 돌아감
서버는 패시브 오픈, 클라이언트는 액티브 오픈
NVT ASCII를 써서 커넥션 제어
일반 문자인 경우 첫 비트가 0
컨트롤 제어 문자인 경우 첫 비트가 1
파일 타입
ASCII or EBCDIC
이미지
컨트롤 커넥션 하다가 중간에 데이터 커넥션하고 끝나면 다시 컨트롤 커넥션 하고 종료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UDP (0) | 2024.04.08 |
---|---|
Transport Layer, 다중화와 역다중화 (0) | 2024.04.08 |
비디오 스트리밍과 CDNs (0) | 2024.04.08 |
P2P 아키텍처 File Distribution (0) | 2024.04.08 |
DNS (0) | 2024.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