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network object pooling
- MAC
- 게임 개발
- unity
- Unreal Engine
- gameplay tag
- ability task
- gameplay effect
- 보안
- stride
- 언리얼 엔진
- 게임개발
- Multiplay
- attribute
- 언리얼엔진
- CTF
- local prediction
- rpc
- photon fusion2
- listen server
- UI
- gameplay ability system
- animation
- nanite
- Replication
- os
- gas
- Aegis
- 유니티
- map design
Archives
- Today
- Total
Replicated
Ethernet 본문
구조
Preamble | dest address | src address | type | data(payload) | CRC |
최소 64바이트, 최대 1518바이트
preamble: 송수신자 간 동기화를 위해 사용
addresses: src, dst 각 6바이트 MAC 어드레스
type: 상위 프로토콜, 보통 IP인데 아닐 때도 있음
CRC: cyclic rebundancy check
- 에러 감지 -> 프레임 버림
- 아크를 안쓰는데 재전송은 누가하냐 - TCP 쓰면 TCP가 할 것
토폴로지
bus: 모든 노드가 같은 버스를 공유하는 형태
star: 가운데에 있는 스위치가 경로 조절해줌
특징
conectionless
- 핸드셰이킹 없음
unreliable
- 아크, 나크 안보냄
이더넷이 쓰는 MAC 프로토콜: unslotted CSMA/CD with binary backoff
피지컬 레이어에서 이더넷 표준은 다양하게 존재
100BASE-TX
100BASE-T2
100BASE-T4
100BASE-SX
100BASE-FX
100BASE-BX
숫자 100 -> 데이터 전송 속도가 100Mbps임
T -> 꼬임선 사용
S -> 광섬유 사용
'네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a center networks / 인터넷 시나리오 (0) | 2024.06.11 |
---|---|
Switch (0) | 2024.06.08 |
MAC주소와 ARP (0) | 2024.06.08 |
Multiple access protocols/ Random access (0) | 2024.06.07 |
Multiple access protocols/ 채널 분할, taking turns (0) | 2024.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