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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P Hardware 본문
DSP연산은 오래 걸리는 곱하기, 나누기 많이 함
그래서 전용 하드웨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
두가지 타입이 있음
ASIC (Application Specific IC, Customized Chip)
- 하드웨어부터 하나하나 설계.. 비용이 많이 듦
- 그런데 한 번 설계가 끝나면 공장에서 찍어내면 됨, 단가 낮음
DSP Chip (ADSP, TI TMS320 ....)
- 범용 목적임.. 기본 칩을 사와서 코딩하면 됨 (하드웨어 칩에 맞게끔 코드 수정은 필요)
- 드는 수고가 코딩 2/3, 코드 수정 1/3 .. 개발 기간이 훨씬 짧음
- 근데 칩 자체가 많이 비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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