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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18 : [기획] 숲 스테이지 제작 상황 및 게임 시스템에 대한 고민 본문
완성은 아니고, 거의 됐습니다.
숲 길 스프라이트를 이전에 만들어 둔 스테이지 제작 스크립트를 적용 시키면 되는 일이기에
각 타입에 맞는 맵 조각을 만들어 주면 이제 프로그램이 알아서 맵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히든 요소나 상점같은 것을 넣을 수도 있고, 아직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은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완성이라 하진 않았습니다.
이제는 다시 기획 쪽에서 고민해야 할 시간입니다.
처음에는 일반 스테이지를 몇 개 클리어 하면 보스 몬스터와 싸우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 가는 방식으로 생각했습니다.
예를 들면 숲 스테이지를 5개 정도 넘기면 숲의 보스와 싸우고, 이기면 화산 스테이지로 가는 방식으로 만들 계획이었습니다.
지금 고민 중인 것은, 일반 스테이지를 아예 파밍하는 장소로 만들어서
보스 몬스터의 흔적을 찾거나 아이템을 얻는 곳으로 하고,
보스 몬스터 스테이지는 보스 몬스터만 딱 잡고 나오도록 할 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의 흔적을 많이 찾으면 더 높은 난이도로 보스 몬스터를 잡을 수 있도록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고민해 보고 더 재밌을 것 같은 방향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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