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nanite
- os
- Multiplay
- MAC
- gameplay effect
- CTF
- stride
- 게임개발
- local prediction
- network object pooling
- 보안
- ability task
- map design
- 언리얼엔진
- Unreal Engine
- UI
- 언리얼 엔진
- rpc
- 유니티
- gameplay tag
- 게임 개발
- gas
- attribute
- photon fusion2
- Replication
- Aegis
- animation
- unity
- gameplay ability system
- listen server
Archives
- Today
- Total
Replicated
[OS] 데몬 프로세스란? 본문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사용자의 직접적인 개입 없이 계속 동작하는 프로세스
네트워크 관련된 거에 데몬 많음
특징
1. 백그라운드 실행
2. 부모 프로세스가 init/systemd
- 보통 fork를 통해 부모와 분리
3. 파일 디스크립터 닫음
- stdin, stdout, steerr 연결 끊고 로그 파일로 기록
4. PID 파일 생성
- /var/run 같은 위치에 자신의 프로세스 ID를 기록하는 PID 파일을 만들어 다른 프로세스가 참좋랄 수 있게 함
예시
sshd, httpd, systemd, mysqld
이름의 유래는 안죽고 계속 돈다는 의미에서 악마(Daemon)..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OS] Stack과 Heap 중 어디가 빠른가 (0) | 2025.03.21 |
---|---|
[OS]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들은 어디에 저장? (0) | 2025.03.21 |
[OS] 루트 프로세스? (0) | 2025.03.21 |
[OS] 자식 프로세스가 상태를 안알리고 죽거나, 부모 프로세스가 먼저 죽으면 어떻게 처리하는가 (0) | 2025.03.21 |
[Unreal] 나나이트는 무적이다? (0) | 2025.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