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local prediction
- gameplay tag
- 언리얼엔진
- stride
- 유니티
- 언리얼 엔진
- 보안
- map design
- Multiplay
- nanite
- gameplay effect
- gas
- listen server
- animation
- Replication
- unity
- UI
- Unreal Engine
- network object pooling
- rpc
- CTF
- MAC
- gameplay ability system
- attribute
- os
- Aegis
- 게임 개발
- 게임개발
- ability task
- photon fusion2
- Today
- Total
Replicated
** [Drag Down] Unreal 5.5 DLSS C++ 설정해주기 ** 본문
NVIDIA DLSS
Boosts frame rates and generates sharp images.
developer.nvidia.com
여기서 버전에 맞는 DLSS 플러그인 다운로드
* DLSS
내부에서 렌더링하는 걸 더 작은 해상도 렌더링하고 업스케일링해서 화면 해상도까지 올리는 것
-> 그만큼 GPU 병목이 줄어서 프레임 레이트 상승!
Drag Down은 5.5라 5.5를 다운로드 및 압축 해제
경로 가서 Marketplace 폴더 만들고
필요한 거 넣어주기
그럼 이제 플러그인 활성화 가능
이제 엔진의 Plugin 가보면 DLSS 생겨 있음
꺼진 거 있으면 켜주자
이거 켜져 있어야 뷰포트에서 적용 가능
r.NGX.DLSS.Enable 1
r.ScreenPercentage 66.7
이런 방식으로 콘솔 명령 써서 조절 가능
* Screen Percentage: 내부 렌더링 해상도를 어느 수준으로 할지 설정. 실제 출력 디스플레이 해상도랑 다름
* DLSS 켜지만 스크린 퍼센테이지는 꺼지고 DLSS가 자동 조정.. 후 업스케일링
그리고 stat dlss 하면 현재 얼마나 vram 많이 먹는지 체크 가능
근데 일단 나는 C++로 컨트롤할 거다
플러그인 보면 DLSS랑 DLSSBlueprint 있음
빌드 파일에서 패스 포함하고
// Fill out your copyright notice in the Description page of Project Settings.
#include "Setting/DDUserSettings.h"
#include "DLSSLibrary.h"
UDDUserSettings::UDDUserSettings()
{
MasterVolume = 1.0f;
BGMVolume = 1.0f;
SFXVolume = 1.0f;
DLSSMode = UDLSSMode::Off;
LoadConfig();
}
void UDDUserSettings::ApplySettings(bool bForce)
{
Super::ApplySettings(bForce);
SetMasterVolume(MasterVolume);
SetBGMVolume(BGMVolume);
SetSFXVolume(SFXVolume);
SetDLSSMode(DLSSMode);
ApplyDLSSMode();
SaveSettings();
}
void UDDUserSettings::SetMasterVolume(float InMasterVolume)
{
MasterVolume = FMath::Clamp(InMasterVolume, 0.0f, 1.0f);
SaveConfig();
}
void UDDUserSettings::SetBGMVolume(float InBGMVolume)
{
BGMVolume = FMath::Clamp(InBGMVolume, 0.0f, 1.0f);
SaveConfig();
}
void UDDUserSettings::SetSFXVolume(float InSFXVolume)
{
SFXVolume = FMath::Clamp(InSFXVolume, 0.0f, 1.0f);
SaveConfig();
}
void UDDUserSettings::SetDLSSMode(UDLSSMode InDLSSMode)
{
DLSSMode = InDLSSMode;
SaveConfig();
}
void UDDUserSettings::ApplyDLSSMode()
{
if (!CheckDLSSAvailable()) return;
UDLSSLibrary::SetDLSSMode(GetWorld(), DLSSMode);
}
bool UDDUserSettings::CheckDLSSAvailable()
{
return UDLSSLibrary::IsDLSSSupported();
}
DLSSBlueprint.h는 딱히 안쓰긴 했는데 아직 일단 패스에만 추가..
일반 라이브러리만 가져오자 (gpt는 업데이트 안됐는지 제대로 안알려주는데, DLSSLibrary.h 포함해야 함)
DLSS 컨트롤 가능한 코드 작성해놨다
당연히 config 설정
일단 UI랑 연결하기 위해 어떤 옵션이 있는지 체크
맞게 설정해주기
정상 작동 확인 가능
High Performance 시 퀄리티 훅 떨어지는 거 보면 설정된게 맞다..
'언리얼 엔진 > Drag Down (캡스톤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Drag Down] 메인 화면 - 로그인, 회원가입, 옵션 (0) | 2025.05.01 |
---|---|
[Drag Down] Data-Dirven 설계 (2) | 2025.04.30 |
[Drag Down] GAS관리 Actor Component로 분리 (0) | 2025.04.30 |
** [Drag Down] Animation Local Prediction + RPC ** (0) | 2025.04.30 |
[Drag Down] 그래픽, 디스플레이, 사운드 메뉴 (0) | 2025.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