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local prediction
- photon fusion2
- 유니티
- Multiplay
- 언리얼 엔진
- 게임개발
- attribute
- gameplay effect
- unity
- os
- stride
- MAC
- gas
- gameplay tag
- 게임 개발
- UI
- 언리얼엔진
- Unreal Engine
- level design
- Replication
- listen server
- ability task
- gameplay ability system
- C++
- CTF
- rpc
- 보안
- animation
- Aegis
- widget
Archives
- Today
- Total
Replicated
[Math] 내적 본문
a, b에 대한 내적
||a||, ||b||는 벡터의 크기(norm)
θ는 두 벡터 사이 각도
기하학적 의미
- 정사영(Projection)의 크기: ||a||cosθ -> a를 b 방향으로 정사영한 크기
- 두 벡터가 이루는 각도를 알아낼 수 있음
- 내적이 0이면 cosθ -> 0 => 두 벡터는 직교 (orthogonal)
특징
- 스칼라값 반환
- 교환법칙 성립: a⋅b=b⋅a
- 분배법칙 성립
응용
- 각도 계산, 직교성 판단
- 물리학, 기계학습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ck Interview] C++, 동기, 비동기, 블로킹, 논블로킹, 게임 최적화 (0) | 2025.05.28 |
---|---|
[Math] 외적 (0) | 2025.05.28 |
[C++] 상속 시 생성자 탐구 (0) | 2025.05.27 |
[C++] virtual 탐구 (0) | 2025.05.27 |
[C++] L Value & R Value (0) | 2025.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