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록

Parrying Sword #49 : [아트][개발] 게임 오버 모션 제작, 대미지 모션 변경 본문

유니티 엔진/Parrying Sowrd

Parrying Sword #49 : [아트][개발] 게임 오버 모션 제작, 대미지 모션 변경

라구넹 2024. 1. 11. 05:31

우선, 대미지를 입을 때의 스프라이트를 변경하였습니다.

원래 이미지는 플루크 자세, 위 이미지 자세에서 표정만 웃고 있는 모션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플루크 자세로 어느정도 공격을 받아낸다는 컨셉으로 해당 자세를 사용하였는데,

아무래도 웃고 있는 표정이 어울리지 않아 고칠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수정한 결과 위 이미지처럼 찡그린 표정을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의 Dead 이벤트에서 사용하는 스프라이트입니다.

진짜 Dead, 죽은 것처럼 그리긴 싫으니 검이 부러지고 다리에 힘을 주기 힘든, 전투 불능 상태로 그렸습니다.

 

개발 시 편의 상 Dead로 해놓은 거고 진짜 죽은 것은 아니기에,

해당 글에서는 사망이 아니라, 전투 불능 스프라이트라 부르겠습니다.

 

 

Dead 애니메이션의 경우,

대미지 스프라이트를 사용하고 그 뒤에 전투 불능 스프라이트를 사용하였습니다.

 

대미지를 받아내려고 했지만 받아내지 못하고 뒤로 밀려난 다음,

검이 부러지고 다리에 힘이 풀려 일어나지 못하는 상황으로 기획하였습니다.

 

이 뒤, 다시 할 건지, 메인 메뉴로 돌아갈 건지, 아니면 게임을 끌 건지 묻는 선택 메뉴가 나올 예정입니다.

 

아마 다음 게시글의 내용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