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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noSpace] 트레이스 세팅, 움직임 동기화 본문

언리얼 엔진/ChronoSpace

[ChronoSpace] 트레이스 세팅, 움직임 동기화

라구넹 2025. 1. 15. 23:17

https://openmynotepad.tistory.com/118

 

[Unreal Engine 5] 공격 판정

충돌 채널의 설정 월드는 이 처럼 3가지의 충돌 판정을 제공하고있다. 충돌체와 충돌했는지를 판단하고, 해당 액터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LineTrace : 지정한 방향으로 선을 그어, 어떤 물체가

openmynotepad.tistory.com

트레이스 관련해서 좋은 글이 있음

 

https://lagooneng.tistory.com/329

 

[UE Game Framework] #6 Character Attack Hit Check

캐릭터 액션의 충돌 판정- 월드가 제공하는 충돌 판정 서비스를 사용- 월드는 크게 세 가지의 충돌 판정 서비스를 제공함    - LineTrace : 지정한 방향으로 선을 투사    - Sweep : 지정한 방향으로

lagooneng.tistory.com

직접 썼던 글은 위 링크

 

같은 방식으로 CSAction 트레이스 채널이랑 CSCapsule, CSTrigger 프로필 생성

같은 방식으로 생성된 거 확인 가능

 

쓰기 편하게 전처리에서 정의

 

자꾸 크래시나서 보니까, if (!IsLocallyControlled()) return; 안해줘서 그랬음

BeginPlay는 일단 들어오면 실행되다 보니까 다른 클라이언트가 들어왔을 때 가지지 않는(ex. 서버) 컨트롤러를 가져오려고 해서 문제가 생긴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