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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개발: 연습 프로젝트 #3 / 지면에 박히는 문제 본문
현재 오브젝트들을 프리팹으로 등록하고 스테이지를 만드는 작업 중에 있습니다.
스테이지 A는 총 9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만들어집니다. 부숴지지 않는 돌 바위나, 부숴지는 나무 상자같은 요소들을 만들어 활용합니다.
만들고 나서 테스트하던 도중, 캐릭터가 2단 점프를 한 후 땅에 꽃혀버리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찾아본 결과, 이동 처리가 이산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컬라이더가 너무 얇으면 처리되지 않고 뚫어버릴 수도 있다고 합니다.
컬라이더를 더 두껍게 만들어주니 해결되었습니다.
더 높은 위치에서 떨어져 속력이 너무 커지면 두껍게 해도 뚫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계속 두껍게만 할 수는 없으니 속력에 제한을 거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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