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Security
- 운영체제
- DP
- 메카님
- Delegate
- gameplay ability system
- unity
- boss monster
- MAC
- 게임 개발
- Race condition
- ability task
- 언리얼엔진
- dirty cow
- Multiplay
- CTF
- MLFQ
- photon fusion2
- Unreal Engine
- 게임개발
- Rr
- animation
- stride
- 유니티
- 언리얼 엔진
- DSP
- ret2libc
- gas
- 유스케이스
- Replication
Archives
- Today
- Total
다양한 기록
유니티 게임 개발: 연습 프로젝트 #5 연습 프로젝트 완성 본문
드디어 유니티 연습 프로젝트가 종료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땐 두꺼운 책을 언제 끝낼 수 있을까 막막하였으나 조금씩 하다 보니 어느새 끝났네요.
책이 굉장히 디테일한 부분까지 알려주고 있기에 유니티 2D 게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재밌는 경험이었습니다.
사실 BGM이나 효과음 부분은 제외되었지만, 저자가 제공한 음악 파일이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 파일이라 테스트 하기가 힘들어
해당 부분은 넘어가는 것으로 했습니다.
참 신기한 책이었습니다. 앞에서 어떤 부분을 공부할 때,
"이런 부분도 있어야 할 것 같은데 따로 찾아봐야 하려나?"라는 생각을 하면 꼭 뒷부분에 그에 대해 설명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면 씬 전환 시 페이드 처리 같은 것이 있겠습니다.
이제 직접 게임을 기획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 엔진 > 연습 프로젝트: 오노 고지의 유니티 2D 게임 공작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게임 개발: 연습 프로젝트 #4 / StageA 완성, 공부한 것들 회고 (0) | 2022.07.29 |
---|---|
유니티 게임 개발: 연습 프로젝트 #3 / 지면에 박히는 문제 (0) | 2022.07.12 |
유니티 게임 개발: 연습 프로젝트 #2 / 겪을 수 있는 문제 혹은 버전이 달라 책과 다른 부분 (0) | 2022.07.07 |
유니티 게임 개발: 연습 프로젝트 #1 / 개요 (0) | 2022.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