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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36 : [개발] 스칼루트 거의 완성 본문
'거의'인 이유는 아직 대미지를 전 패턴 10으로 맞춰두고 체력 설정도 덜 되었기 때문입니다.
몬스터의 AI 코드를 작성하여 이제 알아서 움직이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또한 차지 브레스의 암전 효과나, 스칼루트 공격 시의 화면 진동 효과같은 작업들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발생했던 문제 사항은, 전에 만들었던 브레스가 디폴트 메테리얼을 쓰는 파티클 시스템인데 스칼루트가 방향을 돌리면 브레스가 안보였습니다.
씬 뷰를 3D로 돌려서 확인해보니까, 아무래도 디폴트 메테리얼은 렌더링을 한쪽 방향만 해주는 듯 합니다.
즉, "파티클 시스템의 기본 설정은 localScale로 방향을 뒤집으면 안보인다." 라는 결론입니다.
png 파일로 적당히 스프라이트를 만들어 메테리얼로 만들고 집어넣으니 해결되었습니다.
하면서 느낀점이 있는데, 화면 진동 효과가 타격감을 굉장히 살려주는 것 같습니다.
특히 날개 찍기가 박력 있어 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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