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기록

Parrying Sword #40 : [개발] 스테이지 간 연결, 데카시스 수정 본문

유니티 엔진/Parrying Sowrd

Parrying Sword #40 : [개발] 스테이지 간 연결, 데카시스 수정

라구넹 2023. 12. 25. 10:06

 

 

 

게임을 시작하고 Start할 시 나오는 스테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왼쪽으로 가면 튜토리얼 맵과 연결되게 할 생각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본 게임 시작입니다.

 

 

또한, 숲 스테이지 3개 + 데카시스 스테이지 연결, 화산 스테이지 3개 + 스칼루트 스테이지 연결은 됐는데

 

데카시스 이후 화산으로 연결은 아직 안됐습니다. 데카시스를 쓰러뜨리면 게이트를 드랍하도록 하게 만들 계획입니다.

 

 

데카시스 자체의 수정 사항도 있는데, 공격의 선 딜레이와 총 길이가 증가하고 기본 대기 애니메이션의 길이가 증가했습니다.

기존에는 공격 딜레이가 너무 짧아서 반응을 해도 플레이어 캐릭터의 딜레이 때문에 패링하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그래도 포효 공격은 그냥 냅뒀습니다. 조금 빠르지만 충분히 반응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데카시스가 드디어 의도한 대로만 움직입니다.

 

이전에 데카시스를 한창 만들 때 전혀 의도하지 않은 움직임이 발생하여 

대체 왜 저러는 건가 싶었는데, 스칼루트를 만들고 오니 해결법이 보였습니다.

 

애초에 코드 상에서 애니메이션의 길이와 변환 타이밍을 따로 지정하고 있고, 이게 기획 의도인데

Has Exit Time을 켜고 Inturtuption Source가 None으로 설정된 트랜지션들이 있어 버리니

 

코드와 애니메이션 트랜지션의 타이밍이 안맞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때 순서나 타이밍이 꼬여버렸던 것입니다.

 

이 밖에도 자잘한 코드 실수 같은 걸 고치고, 기본 크기를 키우고, 돌이 튀기는 이펙트의 투명도를 조절하는 등의 작업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