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Tags
- MAC
- 언리얼 엔진
- 유스케이스
- Unreal Engine
- MLFQ
- 게임 개발
- Rr
- Race condition
- 유니티
- Multiplay
- Replication
- ret2libc
- 언리얼엔진
- unity
- 운영체제
- 메카님
- 게임개발
- gas
- Security
- DSP
- boss monster
- photon fusion2
- gameplay ability system
- dirty cow
- animation
- ability task
- stride
- Delegate
- DP
- CTF
Archives
- Today
- Total
다양한 기록
Information and Signal 본문
정보와 시그널
정보는 추상적인 것
시그널은 전류나 전압같은 전기적인 파형으로 정보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 => 실험실에서 볼 수 있게 됨, 정보를 운반하는 수단
모든 자연의 시그널(음성, 오디오, 이미지)은 아날로그 형태임
* 컴퓨터 그래픽처럼 처음부터 디지털로 만들어지는 거 아니면 아날로그로 시작함
마이크로폰 안에서는 트랜스듀서(Transducer)가 있어서 음성 정보를 시그널로 변환함
시그널
- 연구실에서 전기적 파형 측정 가능
- 정보의 전달 수단
디지털 보청기
옛날엔 아날로그 보청기로 그냥 증폭만 시켰음
지금은 사람마다 맞춤형 보청기임
나이가 들어 고주파가 잘 안들린다 => 고주파 키우기
'멀티미디어신호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vantage / Weak point of DSP (0) | 2024.10.16 |
---|---|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속성 (0) | 2024.10.16 |
DSP 역사적 관점 / 세가지 분야 (0) | 2024.10.16 |
DSP 활용 .. Music Search App (0) | 2024.10.16 |
Counter Sniper Detection System / Smart Target (S-PLUS) (0) | 202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