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게임 개발
- CTF
- 운영체제
- Security
- Double free
- 유스케이스
- 언리얼엔진
- 게임개발
- frequency-domain spectrum analysis
- MAC
- MLFQ
- AINCAA
- DP
- ret2libc
- 메카님
- dtft
- Rr
- Unity #Indie Game
- sampling theory
- pdlc
- dirty cow
- STCF
- Race condition
- linear difference equation
- RBAC
- TSet
- stride
- 유니티
- DSP
- 배경 그림
Archives
- Today
- Total
다양한 기록
Advantage / Weak point of DSP 본문
장점
1. 높은 품질의 시그널 프로세싱이 가능
2. 프로그래밍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 설정 가능
3.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 가능
4. 싸게 디지털 IC 칩 사용 가능
5. 좋은 보안
1. 높은 품질의 시그널 프로세싱이 가능
잡음에 강함
온도같은 환경적 영향에 민감하지 않음
아날로그가 잡음에 약한 이유
1. 노이즈
2. Signal Attenuation (감쇠)
두가지 문제는 시그널 전송 시에는 언제나 있음
근데 노이즈가 끼고 신호가 약해져서 증폭(앰플리파이어)을 시키려니 노이즈까지 증폭됨
아날로그는 진폭에 데이터가 담긴다는 구조 자체가 문제
디지털도 시그널 어테뉴에이션 문제는 생김
=> 리피터 사용
* 리피터 역할
- 1, 0 디시전
- 깨끗한 펄스 재생성해서 보내기
2. 프로그래밍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 설정 가능
DSP칩 소프트웨어 바꿔서 시스템 기능 쉽게 바꾸 수 있음
아날로그 시스템은 설계 다시 해야 함
3. 멀티미디어 데이터 처리 가능
아날로그는 신호가 섞이면 분리 불가
4. 싸게 디지털 IC 칩 사용 가능
5. 좋은 보안
단점
1. 데이터 용량이 엄청 커짐
=> 압축 필요
2. 시스템이 동기화가 필요함
'멀티미디어신호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System I/O Description (0) | 2024.10.16 |
---|---|
Analog to Digital Conversion (Sampling, Quantization) (0) | 2024.10.16 |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속성 (0) | 2024.10.16 |
Information and Signal (0) | 2024.10.16 |
DSP 역사적 관점 / 세가지 분야 (0) | 202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