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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개발
- protection
- Waterfall
- OSI 7계층
- information hiding
- 유스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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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ity #Indie G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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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requency-domain spectrum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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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퓨터 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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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기록
플랫폼 모델, 사례 본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Open Market (Online Shopping Website)
- Online Direct Marketplace (온라인 직거래 장터) .. => 중개 플랫폼
- 오픈 마켓은 한국식 표현 -> Online Shopping Website
- 중간 유통 마진 없어서 저렴
선순환 구조
- 상대적으로 저렴
- 많은 구매자들
- 마진 더 줄이기 가능 (박리다매)
- 더 싸지고 더 많은 구매자
- 쿠폰 등을 통해 더 많은 구매자 모으기 가능
SNS (Social Media)
- 특정 관심사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온라인 서비스
- 사용자 간 사회적 관계와 상호작용을 중재하고 촉진
- 관심사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간의 교환을 보여주고 구축하는 온라인 서비스나 플랫폼
- 영어로 소셜 미디어는 사람 중심의 관계와 서비스를 의미
- 인스타, 유튜브, 페이스북 ..
타입
1. General-purpose SNS
- 특정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종류의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SNS
2. Vertical SNS
- 특정 분야에 한정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는 SNS
- 항상 새로운 개척에 여지가 존재
특징
1. SNS는 마케팅의 도구로 간주됨
2.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의 관점에서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전통에서 자주 관찰됨
3. 소셜 네트워크에서 바라본 SNS의 관점으로, 네트워크 구조 자체와 그 구조적 특징을 보여주는데 주된 관심이 있음
4. 정치 및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 등에서 SNS는 권력 관계나 영향력이 드러나고 행사되는 장소로 간주됨
5. 컴퓨터 응용 연구의 대상으로 고려됨
이슈
- 프라이버시 문제
- 개인정보의 잠재적 남용
- 사이버 불링
수익 모델
- 광고
- 상거래나 게임 같은 중개를 통한 결제 수수료 수익
-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생존의 큰 요소이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제공 => 활동 증가
마이크로소프트는 왜 고전하였는가
마소 : 소프트웨어를 산업으로 만든 회사
플랫폼 기업으로서의 본분을 망각? ..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면 이용자가 모이는 선순환
- 인수 실패 사례: 노키아, aQuantive
1. 개발자 생태계 운용에 실패
2. 조직 문화의 관료화
3. 리더시의 부재
...
지금은 잘 되고 있다고 함
Apple
플랫폼 기업의 아이콘
- 컴퓨터 산업의 유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 감정과 삶에 연결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컨텐츠 모든 영역에서 경쟁 우위
경쟁력 => 뛰어난 플랫폼 회사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컨텐츠 => 강력한 생태계
- 폐쇄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이유: 독점성 +최대화된 하드웨어 성능
- Apple 충성 고객
- 목표에 강하게 집중하는 조직 문화 (스타트업 기업 문화) .. DEST (Distinguished Engineer Scientist Technology) + 디자이너
- Larry Page, Sergey Brin + Eric Schmidt (CEO)
- PageBank 알고리즘 .. 많은 링크가 있는 웹 페이지를 중요한 페이지로 인식
- Freemium 전략 : 제품이나 서비스 무료 제공 .. 추가 기능, 가상 상품 또는 기타 수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전략
- 구글 플랫폼 : 무료 서비스 + 광고 수익 모델 + 이해관계자 니즈
- 역대 최고의 거래 : 안드로이드, 유튜브 인수
- 실패를 장려하는 기업: "빠르게 실패하고, 자주 실패하고, 어디서든 실패하라" .. Fail Fast, Fail Often, Fail Everywhere
Amazon
커머스 플랫폼의 대표
- 상거래 플랫폼의 진정한 가치는 단순히 쇼핑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상거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능력, 전략 및 실행력, 생태계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에 있음
- 유통 사업을 하면서 IT 산업에서 최고 기술
- AWS 클라우드 1위 제공자
- 프라임 멤버십 .. lock-in
- 제프 베조스 ..세상에는 두가지 기업이 있다.
1. 더 많은 요금을 받을 하는 회사. 2. 더 적은 요금을 받으려 하는 회사.. 우리는 후자이다..
복합형 플랫폼으로 성장
- 매개 플랫폼 -> + 기반 플랫폼(개발자 생태계 창출) => 하이브리드
- 데이터화되고 개인의 삶과 연결된 모든 것을 연결
- 마크 저커버그의 기술 + 비즈니스 역량 .. 인스타(사진) + 와츠앱(모바일) + 오큘러스(VR)
Xiaomi
애플+구글+아마존 결합한 형태
카카오 + 네이버
국내 강력한 플랫폼 기업
요점
- 플랫폼의 주요 목적은 모든 참여자가 서로 연결되고 상품, 서비스 또는 사회적 통화를 교환하여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
- 플랫폼 비즈니스는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는 자원을 활용하여 가치를 창출하기 때문에 전통적인 비즈니스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
- 플랫폼은 대부분의 가치를 그들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커뮤니티에서 얻음
- 플랫폼을 이해하지 못하는 회사에게는 미래가 없음
분야
농업, 소비재,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킹, 교육, 금융, 에너지와 중공업, 게임, 인력 및 직업 서비스, 지역 서비스,
물류와 배달, 미디어, 운영체제, 소매업, 교통, 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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