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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ronoSpace] 시간 능력 활용하는 맵 관련 기획?

라구넹 2025. 3. 20. 13:58

중력은 퍼즐 게임에서 이용하기가 너무 편하다

그런데 시간 정지는 적을 정지시키는 거 이외에 어떻게 써야할지 감이 잘 안잡히고,

시간 되돌리기도 어떻게 써야 할지가 고민이다

 

방금 한 가지 떠올랐다!

스위치가 있는데, 그걸 동시에 활성화시켜야 하고, 플레이어가 직접 누를 수는 없다

양 쪽에서 활성화시키는 탄환이 날아오는데 그게 발사 간격이 다르다면?

시간을 정지를 통해 탄환을 정지시켜 강제로 간격을 맞춘다면 어떨까

스위치가 혼자서 움직일 수도 있을 것이고, 스위치 앞에 움직이는 장애물이 있을 수도 있다

 

탄환이 3개 이상에서 날아올 수도 있다

 

중력 반전을 통해 장애물을 치우고, 필드 사이즈 조정을 통한 해당 장애물의 시간만 정지함으로써 스위치에 도달하게 하는 것도 가능하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에 자주 나오는 스위치로 꺼졌다 켜졌다 하는 발판도 이용 가능하다

그런데 이건 시간 되돌리기도 가능하지 않을까?

스위치가 한 쪽에만 있고, 스위치 작동 시 탄환 발사 및 다리 활성화. 탄환이 반대쪽 스위치에 맞으면 깜빡거리다가 몇 초 후 사라짐(CollisionEnable이랑 Visible 분리되어 있어서 충분히 가능할 듯)

탄환을 시간 정지로 멈추고 빠르게 달려가서 아이템을 획득 혹은 다른 스위치를 작동시키고

시간 되돌리기로 다리 반대편으로 돌아오기(아이템 획득한 시점엔 다리가 시간이 지나 다리가 사라진 상태)

너무 시간 지체가 심하면 시간 되돌리기 쓰다가 돌아가는 거리가 충분하지 못해 바닥으로 떨어질 것

(이러면 문이 다시 닫히거나 아이템을 뺏거나..)

 

맵 이름은 뭘로 할까

Chronos Garden

시간 능력이 없으면 나아가지 못한다는 의미로 그리스 시간의 신 크로노스(Chronos) 이름과 엮어, 시간의 신의 정원 + ChronoSpace 게임의 맵이니 Chrono's의 의미도 가지는데 특수문자 넣었다가 깨지면 마음이 아프기에 일단 ChronosGarden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