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MAC
- gameplay tag
- gameplay effect
- unity
- gas
- Unreal Engine
- 게임개발
- nanite
- listen server
- rpc
- gameplay ability system
- attribute
- UI
- gravity direction
- 언리얼엔진
- Multiplay
- 유니티
- Aegis
- 언리얼 엔진
- animation
- ability task
- os
- local prediction
- map design
- Replication
- 게임 개발
- ret2libc
- dirty cow
- CTF
- photon fusion2
Archives
- Today
- Total
Replicated
그래픽스 개요 본문
GPU는 연산이 메인
CPU와 차이? .. CPU는 ALU가 연산을 담당,
GPU는 ALU가 엄청 많음. 하나하나는 성능이 그렇게 좋진 않은데 수로 밀어붙임
CPU는 포괄적인 연산이 가능, 연산이 많은데 복잡하지 않은 건 GPU로 던짐
영화랑 다르게 게임은 실시간 렌더링 필요
렌더링 파이프라인(일부)
Input-Assembler Stage
- 기하학 정보 넘겨주기
Vertex Shader Stage
- 정점을 대상으로 연산
Rasterizer Stage
- 정점 내부 영역에 보간 작업
Pixel Shader Stage
- 색상 설정
Output-Manager Stage
- 우리 화면에 보여줌
'DirectX 11'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API로 진입점 만들기 (1) | 2025.04.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