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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44 [아트][개발][프로그래밍] 토르소, 화산의 몬스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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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rying Sword #44 [아트][개발][프로그래밍] 토르소, 화산의 몬스터

라구넹 2024. 1. 5. 23:32

 

사실 Torso, 몸통만 있는 건 아니지만, 처음 기획할 때 이름을 토르소라 지어놓고

조금 변형되다 보니 저 모양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토르소가 입에 붙었으니 토르소로 하겠습니다.

 

플레이 중에 몬스터 이름이 표기되는 것도 아니고, 개발할 때 부르는 이름 정도니까

편한대로 부르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바닥이 비어있거나, 벽으로 막혀 있는 경우 돌아보고 이동하는 형태의 움직임을 보입니다.

 

머리가 없으니까 캐릭터를 추적해서 움직이는 건 오히려 이상하다고 생각하여 이런 방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요즘 이유를 모르겠는 버그는 없었는데 이동하다 특정 자리에서

갑자기 속도가 0이 되어 멈춰버리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코드 상 문제는 없었고,

특히 속도가 빠르면 0이 안되고 넘어가지기도 하는 영문을 알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맵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맵에 적용된 박스 컬라이더 오브젝트 사이 미묘한 크기차이가 존재한다면, 걸려서 넘어가지 못할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위 이미지에 보이듯, 서클 컬라이더 두개에 마찰력이 0인 마테리얼을 붙여 적용하였습니다.

 

이러면 미묘한 차이 정도는 서클 컬라이더가 타고 올라가 줄 겁니다.

 

적용 후 문제 없이 움직이는 걸 확인하였고,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