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stride
- gameplay tag
- 게임 개발
- os
- 언리얼 엔진
- gas
- photon fusion2
- 유니티
- 언리얼엔진
- gameplay effect
- nanite
- MAC
- map design
- ability task
- 게임개발
- gameplay ability system
- rpc
- UI
- listen server
- Replication
- attribute
- widget
- local prediction
- 보안
- animation
- CTF
- unity
- Multiplay
- Unreal Engine
- Aegis
- Today
- Total
목록2025/04/25 (2)
Replicated

1. 트리거 처리목표: 맞으면 플레이어 체력이 감소되도록 하기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public float HP { get; set; } = 100.0f;플레이어 컨트롤러에 자동 구현 프로퍼티 HP 생성자동 구현 프로퍼티 → 알아서 getter, setter 설정된 변수 만드는 거EnemyController 스크립트 만들고 using UnityEngine;public class EnemyController : MonoBehaviour{ private const string playerBodyTag = "PlayerBody"; private float attack = 20.0f; private void OnTriggerEnt..

달리기 애니메이션일단 달리기부터 만들어보자액션은 저번 시간에 만들었다! a랑 d를 누르면 움직인다 그런데 이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자!일단 테스트용으로 깔아놨던 Terrain의 x 스케일을 30정도로 해서 움직여도 될만한 바닥을 만들자 그리고 Player에 Add Component해서 Animator 추가Animator는 자신보다 하위 계층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가 컨트롤 가능하니, 최대한 상위인 Player 오브젝트에다 컴포넌트를 붙여주자 그리고 윈도우 → 애니메이터, 애니메이션 둘 다 열어주자 Assets에 애니메이션 폴더를 만들어주고 폴더 들어가서 우클릭 → 크리에이트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이름 : PlayerAnimController 만든 컨트롤러를 Player에다 붙였던 Animat..